유시민 관련주

유시민 관련주 



김경수 경남도지사가 30일 실형을 선고받고 법정 구속이 되면서 유시민 노무현 재단 이사장이 다시 주목을 받고 있는데 정치권 일각에서는 여권의 차기 유력 후보로 꼽히던 안희정 전 충남지사, 이재명 경기지사에 이어 김경수 지사마저 정치적 위기에 빠짐에 따라서 본인의 의지와 무관하게 유시민 이사장이 정치에 다시 등판이 될것으로 보여진다고 합니다.










유시민은 1959년 경북 경주 출신으로 노무현 정부시절 보건 복지부 장관을지냈고 2011년 국민 참여당 대표와 2012년 통합 진보당 공동대표를 역임했었습니다.


2013년 정계 은퇴를 하면서 전업 작가와 방송활동을 했었는데 작년에 노무현 재단 이사장에 취임하기도 했습니다.



유시민 이사장은 정치권을 떠난후 줄곧 정치는 하지 않겠다는 뜻을 보여왔는데 최근에 노무현 재단 이사장에 취임하면서 정계 복귀에 대한 관심이 높아졌습니다.


하지만 유시민 이사장은 강하게 선거에 출마하는 일은 없다고 선을 그었습니다.


하지만 앞서서도 말했지만 본인의 의지와 상관없이 정치권에 등판할수도 있을듯 보여집니다.


유시민 관련주를 알아보겠습니다.


1.보해양조




유시민 이사장이 사외 이사로 재직을 하고 있습니다.


2. SG 충방 



유시민 이사장과 이의범 회장의 친분설로 유시민 관련주가 되었는데 이의범 회장은 오마이뉴스 주주였고, 유시민 이사장은 기자 활동 이력이 있습니다.





3.창해 에탄올



유시민 이사장이 사외이사로 있는 보해 양조의 최대 주주가 창해 에탄올입니다.



4. 흥국



류종묵 회장과 류명준 대표이사가 서울대 출신인데 유시민 이사장과 동문이고 고향 또한 같아서 관련주로 편입되었습니다.


5.  SG&G



SG 충방과 같은 이유입니다.





6. SG세계물산



SG 충방과 마찬가지로 이의범 회장이 오마이 뉴스 주주였고 유시민은 기자 활동을 했다는 이력으로 편입되었습니다.


7. 유엔젤



유지원 대표이사가 심인고 출신입니다. 동문설



8. 정산애강



신진용 대표이사가 심인고 출신입니다. 동문설





9. 포비스티앤티



서갑웝 사외이사가 노무현 재단 상임운영위원으로 활동중이라는 연관성이 있습니다.


10. 와이비엠넷



최대주주인 민선식 YBM 사장이 서울대 경제학과 출신입니다.

동문설



유시민 관련주를 비롯한 정치 테마주는 대부분 동문설과 동향이라는 점에서 편입되는 경우가 많은데 이는 참고로만 활용하고 투자에는 항상 주의하세요.


☞홍준표 관련주

수소차 관련주

황교안 관련주 대장주는?

구제역 관련주


'주식' 카테고리의 다른 글

임상예정 제약 바이오 관련주  (0) 2019.03.01
예타 면제 관련주 시멘트  (0) 2019.01.31
홍준표 관련주  (0) 2019.01.30
수소차 관련주  (0) 2019.01.29
황교안 관련주 대장주는?  (0) 2019.01.29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